이제 설 연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다가오는 설 연휴가 너무 기대되는데요. 여러분은 설날과 추석 등의 명절 연휴에 위로금을 지급해준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최하층, 취약계층에게 위로금을 지급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여기에 해당되지만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받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명절 위로금
명절 위로금은 최대 50만원 지원되는데 지자체에 따라서 평균적으로 5만원에서 25만원이 지급됩니다. 하지만 지원금이 아닌 명절위문품을 주는 지자체가 있기 때문에 현재 거주하고 있는 관할 지자체에 문의하여 지금원 여부와 신청 방법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따로 신청하지 않는다고 해도 지자체에서 지급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신청을 해야 주기 때문에 꼭 기억하고 계셔야 합니다.
명절 위로금 지원 대상
그렇다면 설날과 추석에 명절 위로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은 누구일까요? 바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65세 이상의 독거노인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지역에 따라 지원 대상을 알아보는 방식에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신청하는 방법도 다를 수 있으니 정부24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확인하시는 것이 간단합니다. 특히나 정부24 홈페이지는 명절 위로금을 지자체별로 알아볼 수 있으니 더 유용합니다.
서울 관악구
관악구의 경우 자격대상에게 자동으로 제공한다고 나와있으며 현금으로 지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지원 상세내역을 살펴보면 설날과 추석 연 2회 가구당 4만원씩 수급자 계좌에 입금됩니다.
서울 강동구
강동구는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여 10만원 상당의 명절 위문금을 연 2회 지급합니다.
서울 강남구
강남구의 경우 설과 추석 두 번 생계 및 의료수급자 가구에게 6만원, 주거 및 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의 경우 5만 원의 명절 위로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북구
강북구는 연 2회 명절에 기초 생계 및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현금으로 명절 위로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거주하고 계신 지역의 명절 위로금 지급 여부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2023년 명절위로금을 알아보았는데요. 여기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신청하셔서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2023 설 연휴 명절 지원 정책 혜택과 지원금까지
이제 얼마 있으면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이 다가옵니다. 더군다나 이번 설 연휴는 토요일부터 시작하여 대체공휴일까지 포함되어 4일간 진행되기 때문에 연차를 잘만 사용하면 총 9일까지 쉴 수
bangbang.1manggo.com